"/>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 보조금24 - 아이러브2스타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 보조금24 - 아이러브2스타 돈 되는 정보 정책 글 모음집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 보조금24

쉬운 목차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 보조금24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정부가 제공하는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정부보조금 신청방법 각 지자체별로 진행중인 긴급재난지원금 및 각종 사회복지 서비스 관련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면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메인 화면 상단 메뉴 중 [서비스] – [신청·조회·발급]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하위 카테고리 중 [생애주기별 서비스] – [임신/출산] 항목을 선택하면 출산장려금 조회뿐만 아니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사업,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 등 임신 · 출산 분야 주요 서비스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중앙부처나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모든 생애주기별 서비스를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안받은 보험해지환급금 50만원 신청하기

보조금24 서비스는 중앙부처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 내년 공공기관으로 확대 시행한다.정부지원금 보조금24 방법 관련 내용 확인하려면 여기서 확인하고 이용정부지원금 보조금24 방법 관련 내용 확인하려면 여기서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보조금24 지원금 조회하기

‘보조금24’는 정부24(wwwgov.kr)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각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부처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 서비스가 개통되면 이러한 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직 못받은 정부지원금 100만원 수령하기>>

 보조금24 지원금 신청하기

또한,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못 받는 경우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 지원형태별 수혜서비스 예시

No.현금No.현금(보험/융자)No.서비스(돌봄)
1가정양육수당1농업인 건강보험료 지원1노인맞춤 돌봄서비스
2누리과정(유아학비) 지원2농업인 연금보험료 지원2국가보훈대상자 양로지원
3방과후 보육료 지원3장애인 자립자금 대여3아이 돌봄서비스
4출산 전후 휴가급여4일반 상환 학자금대출4초등돌봄교실
5긴급복지생계지원5수산장비 구입 지원5결식아동 지원
No.서비스(의료)No.서비스(일자리)No.이용권
1난임부부 시술비 지원1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1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2치매 치료관리비 지원2장애인 일자리 지원2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3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지원3국민내일배움카드3임산부 철분제 지원
4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비 지원4농식품분야 해외인턴십 지원4북한이탈주민 자립자활 지원
5선천성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5취업특강 신청5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이번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범운영은 정식 개통을 앞두고 ‘보조금24’의 보완사항을 사전에 점검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지자체를 공모한 결과, 총 30개 지자체가 공모에 참여하였으며 이중 도농복합형, 농어촌형 등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최종 13개의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다.

보험 해지하고 못받은 50만원 지금 받기>>

 

보조금24 이용방법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된 13개 시·군·구의 주민이면 누구나 ‘정부24’에 접속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정부지원금 보조금24에서 확인 및 신청하는 법

​먼저 온라인 환경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정부지원금 보조금24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정부지원금 보조금24 이용동의 후 혜택 확인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지역별 지원금 알아보기 지자체 홈페이지▼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광주광역시✔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세종특별시✔경기도
✔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경상남도✔경상북도 ✔제주도
✔전라남도✔전라북도

더불어,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 계층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 [붙임2] 보조금24 이용방법

정부지원금 보조금24 동거가족 혜택 확인하는 법

​본인은 물론 14세 미만 자녀에 대한 정부지원금 보조금24 혜택 확인도 가능한데요. 이때 부모는 법정대리인으로서 14세 미만 자녀 정보이용과 관련한 동의 시에만 안내 가능한 것이 원칙입니다.

지난해까지는 동일 세대에 거주하는 가족이 이용 동의를 한 경우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열람이 가능했으며 올해말까지 제공 범위를 확대해 가족관계등록부상에 있는 가족으로 범위가 넓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관컨텐츠] 관심있게 보는 글 모음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마지막기회!!

👉아직 못받은 보조금 지원금 100만원 수령하기

👉보험해지환급금 100만원 있다면, 바로 조회

👉보조금24 : 정부 지원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


👉2분만에 대출 심사 끝내고 입금받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