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의무가입 방법 - 아이러브2스타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의무가입 방법 - 아이러브2스타 돈 되는 정보 정책 글 모음집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의무가입 방법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의무가입 방법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요즘 깡통전세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매매가격보다 전세가격이 더 높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전세보증보험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료도 비싸고 조건도 까다로워 막상 가입하려면 어려움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전세보증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의무가입 방법

[금액 서류  허그]

전세보증보험

전세보증보험은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의 줄임말입니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금 HUG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정보 확인하기 전에
아래 참고하시고 도움 받으세요 !! 감사합니다~

더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

보조금24 :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하기 >>

내가 놓친 보험금 12조 나도 받기!! >>

맞춤으로 내게 필요한 대출 바로 입금>>

전세보증보험은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으면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지급하고, 임대인에게 구상권을 청구하게 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해서 자신의 보증금을 안전하게 보장받아야 합니다.

HUG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바로가기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의무가입 방법 [금액 서류  허그]

 

임차인 보증료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하려면 임차임은 보증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증료 산정식이라는게 있습니다. 수식은 보증금액 x 보증료율 x 전세계약기간 / 365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보증료율인데요.

보증료율은 별도의 기준이 마련되어 있는데 최소 연 0.115%부터 최대 연0.154% 까지 정해져있습니다.

보험 바로 신청하기>>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의무가입 방법 [금액 서류  허그]

전세보증보험 신청기간

신규계약체결인 경우 잔금지급일과 전입신고일 중 늦은 날부터 전세계약기간의 2분의1이 경과하기 전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전세계약기간이 2분의1이 지나면 신청하지 못하니 이 부분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를 갱신한경우, 기존 전세계약기간이 있었을 텐데요. 기존계약 만료일 이전 1개월부터 신청할 수 있고, 갱신계약서에 기록되어있는 만기기간의 2분의 1이 경과하기 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보증금액이 9천만원 이하인경우 아파트이고 부채비율이 80%이하라면 보증료율은 연0.115%로 결정됩니다.

부채비율이 높을수록 리스크를 앉고 가기 때문에 보증료율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의무가입 방법 : 보증한도

▶ 1순위 : KB시세, 한국감정원 부동산테크 시세

▶ 2순위 : 국토부장관이 공시하는 주택가격

▶ 3순위 : 해당세대 등기부등본 1년 이내 최근 매매 거래가액

위 순위는 1순위 부터 순서대로 적용하여 산정하게 됩니다.  

전세보증보험 신청시 필요서류

① 보증신청서

② 개인정보제공동의서

③ 등본 및 신분증 사본

④ 전세보증금반환 보증확약서

⑤ 전세보증금 수령 및 지급 확인서류

⑥ 확정일자부 전세계약서 사본

⑦ 등기부등본 및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허그 가입 방법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시중은행 창구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경남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에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갈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네이버부동산 웹 페이지나 카카오페이에서 비대면으로도 가능하며 우리은행, 국민은행의 경우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입입 가능하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ug 전세보증보험을 신청하시려면 먼저 보증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 다음 보증신청을 하신 뒤에, 순차적으로 신용조사 – 보증심사 – 보증서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신용조사도 절차 중에 하나이니, 본인의 신용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계시는 것 또한 좋을 것 같습니다.

허그 hug 전세보증보험 주요 질문 사항 


Q. hug 전세보증보험과 관련해서 자주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보증 신청시기, 임대인이 바뀐 경우에 대해서입니다.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A. 먼저, 보증 신청시기에 대해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ug 전세보증보험 보증 신청시기는 신규 전세계약일 경우에는 전세계약서상의 잔금지급일과 전입신고일 중 늦은 날로부터 전세계약기간의 1/2이 경과하기 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갱신계약의 경우에는 갱신 전 전세계약기간 만료일 이전 1개월 이내부터 갱신 전세계약서상 전세계약기간의 1/2이 경과하기 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꼭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더 확인하기

아래 참고하시고 도움 받으세요 !! 감사합니다~

더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

보조금24 :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하기 >>

내가 놓친 보험금 12조 나도 받기!! >>

맞춤으로 내게 필요한 대출 바로 입금>>

Leave a Comment